홈 > 유망자격증

산지식물자원관리사

본문

▶ 산지 식물 자원 관리사를 이해하자

 

나는 자연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지식을 알고 있나? 일상에서 식물을 접하기가 쉽지 않은일이다. 자연에서 직접 보면서 변화과정을 관찰해야 많은 도움을 얻는다. 식물관리사가 되고 싶거나, 식물과 관련된 공부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될 것인가?

 

▶ 취업 및 전망

 

식물원,공원,휴양림 등을 찾는 사람들에게 자연과 식물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현대인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물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정신 및 환경보호 자연사랑의 중요성을 알게된다. 평소책에서만 보았던 살아있는 생물을 직접 관찰함으로써 생물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 자격검정 시행요강

 

응시자격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연령, 학력, 경력에 제한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단, 외국인의 경우도 가능하지만, 통역없이 우리말이 가능하여야 한다.

 

다음에 해당하는 자는 응시할 수 없다.

 

금치산자 또는 한정치산자

법정관리 질병 보유자.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자격이 취소된 경우 2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업무를 수행하기에 장애(언어, 청각 등)로 인하여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는 자.​ 

시험과 관련 최신자료(학습정보, 커리큘럼, 일정, 과목, 기출문제 등)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자격증 정보 사이트로 제휴를 통해 일정 부분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ajj.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